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설립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구)강동중학교 부지에 추진 중인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18/03/05 [08:30]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설립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구)강동중학교 부지에 추진 중인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울산포스트 | 입력 : 2018/03/05 [08:30]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구)강동중학교 부지에 추진 중인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설립공사 설계공모 심사결과, 울산소재의 ㈜다산건축사사사무소(대표 이태수)과 서울소재 ㈜성민그룹건축사사무소(대표 한병두)의 공동도급으로 제출한 공모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울산교육연수원 이전 설립공사 설계공모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인근 대학 건축전공 교수, 타시도 기술사무관, 건축사협회 임원등 총 9여명이 평가위원으로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총4개 업체가 참여했다.

  구)강동중학교에 이전될 울산교육연수원은 연면적 7,000㎡규모로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울산교육의 새로운 가치와 새시대에 걸맞는 연수시설을 확보할 계획하며, 총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5개월간의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마치고 약 13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2020년 01월 이전하여 개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은  “연수생들의 기호와 정서, 활동유형을 고려한 평면배치, 유지관리와 에너지절약을 고려한 시설로 연수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창의적인 교육시설로 부족함이 없는 작품이 선정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건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인증, BF인증(무장애인증), 내진설계, 에너지성능지표 및 신재생에너지공급비율 충족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고 편리한 건물이 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