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선관위, 6. 13. 지방선거관련 지역 내 공무원 첫 고발

= 공무원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금지 위반으로 전 공무원 A씨 고발 =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18/03/07 [08:35]

울산시선관위, 6. 13. 지방선거관련 지역 내 공무원 첫 고발

= 공무원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금지 위반으로 전 공무원 A씨 고발 =

울산포스트 | 입력 : 2018/03/07 [08:35]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 신고 1390 l 한국선거방송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무원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금지 위반 혐의로 전 공무원 A씨를 3월 6일 검찰에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B구청 전 공무원 A씨는 구청 재직 중 구청장 C씨의 업적을 홍보하는 글과 사진, 언론보도기사 등을 본인 명의와 C씨의 명의로 SNS(페이스북, 밴드 등)에 7백여회 게시한 혐의가 있다.
  「공직선거법」제86조 제1항에 따르면 공무원(국회의원과 그 보좌관·비서관·비서 및 지방의회의원을 제외한다)은 소속직원 또는 선거구민에게 교육 기타 명목여하를 불문하고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를 포함)의 업적을 홍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고,
  이를 위반한 때에는「공직선거법」제255조 제1항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무원이 정치적 신념, 정치적 현안에 대한 의견이나 평가, 자신의 소소한 일상 등을 대중에게 알리는 표현의 자유를 넘어서 선거구민에게 후보자 또는 입후보예정자의 업적을 홍보하는 행위는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훼손시키는 결과가 되므로 마땅히 규제의 대상으로 삼을 수밖에 없고, 누구보다도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는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및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철저하게 조사해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