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건설공사장 , 국가안전대진단 현장 합동점검 실시

실질적인 국가안전대진단 점검과 사고예방 최우선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18/03/13 [09:17]

대형 건설공사장 , 국가안전대진단 현장 합동점검 실시

실질적인 국가안전대진단 점검과 사고예방 최우선

울산포스트 | 입력 : 2018/03/13 [09:17]

울산시는 13일 범국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점검대상의 현장 여건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북구 대형 건설현장과 중구 옥교동 대형 건축물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허언욱 행정부시장이 직접 참여하여, 최근 발생한 대형화재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이행실태 점검 체크리스트를바탕으로 건물 구조물과 시설안전관리, 화재대비 시설·장비 등 재난 사전예방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한다.

울산시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하여 다음 달까지 공공단체,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7개 분야 109개 유형 총 8,586개소를 대상으로 점검 중이며, 현재까지 55%의 점검률을 보이고 있다.

울산시는 국가안전대진단 중 지적된 위험요소는 시급성과 위험 정도를 따져 즉시 개선 또는 보수보강 등을 시행하고, 지적사항이 조치될 때까지 관리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허언욱 행정부시장은 최근 발생한 뉴코아 아울렛 화재사고와 같이 사고접수 5분 내 소방차가 도착하더라도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현장을 관리하고, 특히 초고층 건축물의 비상대피시설 현황과 시설관리 실태를 면밀히 점검하여 인명이 최우선이 될 수 있는 실제적 관리를 당부드린다.“라고 당부한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