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병원' 국도 위 사설 전용 육교 설치, "아무라도 가능할까?"

중구청, 7호 국도상의 사설 육교 설치 허가 십수년간 시용 방치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19/02/08 [08:53]

'동강병원' 국도 위 사설 전용 육교 설치, "아무라도 가능할까?"

중구청, 7호 국도상의 사설 육교 설치 허가 십수년간 시용 방치

울산포스트 | 입력 : 2019/02/08 [08:53]

  중구청에 허가를 받았다는 7호 국도상의 동강병원 전용 육교(통로)는 일반시민(병원 출입자 외)은 사용할 수 없는 전용 육교이다.  독점욕일까 누구나 허가를 받을 수 없기에 가진자의 갑질이나 횡포일까? 공공의 편의를 위한 육교도 도시 미관을 위해 모두 철거하는 추세에 유독 태화동 도심 국도 위의 동강병원 만의 전용 육교이다.

▲     © 울산포스트


울산 중구 태화동에 위치한 대형 종합병원(동강의료재단)이 매일 수많은 시민들과 대형 차량이 왕래하는 시가지 주요 국도와 인도 위를 가로지르는 사설 육교를 설치, 순전히 병원 소속 직원과 환자들만의 편의를 위한 두 병동 간 연결 시설물인데도 관활 중구청은 아무른 문제가 없다고 수수방관하고 있어 물의를 빚고 있다.

▲     © 울산포스트

 

중구청 도로 시설과(담당 방대혁)는 차량 통행에 별 문제가 없어서 시청과 협의하여 시설허가를 해주었다고 하는데, 그러나 야간에 주로 대형구조물을 싣고 부산지역에서 방어진 방향 현대중공업등지로 통행하던 차량은 이제 더이상 이 도로를 사용 할 수가 없게 되었다. 또한 인근 태화동 주민들은 "도대체 병원건물을 연결하는 통로를 어떻게 국도위에 설치 할 수가 있는지 이해 할 수 없다"고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     © 울산포스트



▲     © 울산포스트



▲     © 울산포스트



 

또한 중구청 방대혁씨는 일반 시민들도 이 오버브릿지(over- bridge)를 이용 할 수가 있다고 주장했으나, 실재로는 방씨의 주장과 달리 이 병원의 본관에서 국도 건너편 한방병원(장의사)까지만 연결이 되어 있어서 언덕길을 올라 병원에 들어가지 않으면 도저히 일반 시민은 이용 할 수가 없게 만들어 진 순수 병원 건물 연결 시설물의 일부분으로 되어 있다.

 

어떻게 울산시는 도시미관과 환경적인 영향을 생각한다면, 지금 수천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자연 생태공원이라는 태화들과 인근의 태화루 공사를 하면서 그 중심에 위치한 한 종합병원의 사설 대형 육교를 이렇게 대담하게 국도상에 설치할 수 있도록 십수년 동안  방치 할 수 있는지 의문이 간다.

 

이 길을 자주 차로 운행한다는 K씨는 "어떻게 국도인 대로 위를 가로지르는 육교가 일개 종합병원 소유건물의 연결 통로로 사용되는 시설물을 설치하여도 아무렇지도 않을 수 있다는 말인가? 또 사회의 목탁이라는 울산의 그 많은 언론들은 왜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일까?" 하고 호소하기도 헸다

 

다시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삼삼달동 구획정리사업'의 비리를 수서비리에 버금가는 대사건이라고 했던 사건과 관련 지금까지 인구에 회자되는 말이 생각난다. 권력을 가진자의 횡포는 사필귀정이라 언젠가는 진실이 밝혀지겠지마는 분명히 잘못 된 것이 마치 구렁이 담 넘어 가듯이 그냥 지나치는 현상들을 목격하면서도 침묵하는 양심을 무어라고 해야 할 것인가를 곰곰 생각하게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사회·노동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