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다른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0/08/13 [10:44]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다른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울산포스트 | 입력 : 2020/08/13 [10:44]

8월 12일 부산시의회, 광주시의회, 8월 13일 대구시의회 방문 특별위원회 운영 현황 등 청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전영희)는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신설과 관련하여 다른 지자체의 특별위원회 운영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부산시의회 등 3곳을 방문한다.

12일에는 부산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와 광주시의회 특별위원회를 방문하여 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위원회 운영 애로사항과 우수사례를 청취하는 등 운영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13일에는 대구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전영희 위원장은 “지역 사회 현안 문제와 관련된 의제를 정책에 시의적절하게 반영하기 위해서는 특별위원회가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이번 다른 광역시의회 운영현황 벤치마킹으로 확보한 우수사례를 우리시의회 특별위원회 운영 시 적극 반영하는 등 지방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예․결산 심의 전문성 확대를 위해 2020년 7월 1일자로 신설되었으며, 시와 교육청 주요사업의 예산결산, 재정분석 검토 업무 등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