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씨(주), 울산에 친환경 자원화 사업 추진

울산시 - 에스케이씨(주), 양해각서(MOU) 체결 2023년까지 총 1,000억 원 투자 … 저탄소 순환경제 실현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0/12/14 [17:17]

에스케이씨(주), 울산에 친환경 자원화 사업 추진

울산시 - 에스케이씨(주), 양해각서(MOU) 체결 2023년까지 총 1,000억 원 투자 … 저탄소 순환경제 실현

울산포스트 | 입력 : 2020/12/14 [17:17]

에스케이씨(), 울산에 친환경 자원화 사업 추진

울산시 - 에스케이씨(), 양해각서(MOU) 체결

2023년까지 총 1,000억 원 투자 저탄소 순환경제 실현

울산시(시장 송철호)와 에스케이씨()(대표 이완재)1214() 오후 2시 시청 상황실(본관 7)에서 친환경 자원화 사업 신설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에스케이씨()은 남구 일원에 보유하고있는 5의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약 1,000억 원을 투자하여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친환경 자원화 설비 공장을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폐비닐류 기준 6만 톤 규모로 단일 설비로는 국내 최대의 친환경 열분해 공정이다.

에스케이씨()는 이를위해 해외 글로벌 기업과 기술협력을 추진하여 오는 2023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설 공장에서는 지역 내 폐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친환경 열분해 공정(화학적 재활용 : ChemicalRecycling)을 통해 열분해유(Crude Pyro oil)를 생산하여 SK picglobal()울산공장의 보일러 연료로 사용한다.

친환경 자원화 설비 공장 신설은 재활용 불가한 플라스틱 폐기물의 친환경적 처리로 지역 환경문제를 해소하고 주민 상생 강화와 순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서는 에스케이씨()이 친환경 자원화 설비 공장 투자를 통해 지역순환경제 실현에 기여하고 공장가동에 필요한인력 채용 시 울산시민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울산시는 신설투자와 관련한 각종 인허가와 인센티브 등 지원 사항에 대한 기본적인 합의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송철호 시장은 체결식에서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에 부응하는 에스케이씨()의 울산 친환경 자원화 사업 투자를 환영하며, 앞으로 공장설립 과정에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할 예정이다.

이완재대표는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비 확대로 폐기물 발생의 증가와 재활용 시장 침체로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으로이번 투자가 지역 순환경제 활성화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스케이씨()의 폐자원 활용의 친환경 자원화 사업을 통해 울산시의 신재생에너지 전략이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붙임: 참고자료.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투자교류과 김윤정 (052-229-3071)에게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 고

투자개요 및 참고자료

현실태 및 추진배경

-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소비 확대로 폐플라스틱의 증가로 환경문제 유발

- 재활용불가 폐기물의 처리비용 부담으로 인한 재활용 시장의 침체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필요성

- 매립에 의해서는 쉽게 썩지 않으며 플라스틱 첨가물에 의한 지하수 오염 유발

- 매립지의 부족, 소각처리에 의한 유해가스 발생으로 2차 환경오염 유발

에스케이씨() 친환경 자원화 사업투자개요

- 사업기간 : 2021. ~ 2023.

- 투자지역 : 울산공장 남단부지(남구 용잠로 255 일원, 50,000)

- 규모/고용: 1,000억원 정도(FDI 490억원정도)/40여명(직접20, 간접20)

- 사업내용 : 폐자원의 친환경 열분해공정을 통한 열분해유 제조

- 생산제품 : 열분해유(Syn-crude oil, Naphtha, Ultra Low Sulfur Diesel)

*폴리프로필렌, 에틸렌 생산(납사공정) 원료, 석유화학 생산공정 원료

- 투자방식 : 100% 단독투자 *Global Major 기술협력

[ 친환경 자원화사업 열분해 공정도 ]

기대효과

-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으로 폐기물 감축과 플라스틱의 재자원화 실현

- 지역 외투기업의 ESG*경영으로 지역 자원순환 경제실현과 사회적 가치 확대

*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