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울원자력본부, 신고리3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 방사능방재 대응조직 발족·운영, 비상대응 절차 등 점검 -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1/04/30 [08:15]

새울원자력본부, 신고리3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 방사능방재 대응조직 발족·운영, 비상대응 절차 등 점검 -

울산포스트 | 입력 : 2021/04/30 [08:15]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민)29일 자연재난과 사고상황을 대비한 신고리3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날 훈련은 원자력발전소 인근 지역에 발생한 강풍으로 신고리 3호기의 안전계통에 이상이 발생해 원자로건물 내의 방사성 물질이 대기로 누출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방사능방재 대응조직 발족 및 운영, 대외기관 상황전파, 종사자 및 주민보호조치 권고 수행 등의 훈련을 통해 방사선 비상요원들의 비상대응역량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민 새울원자력본부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어떤 비상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원전 안전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으며, 발전소내 비상사고를 대비한 비상대응 역량을 면밀히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어떤 비상상황에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평시에도 철저한 훈련으로 위기대처능력을 키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훈련은 사회적 거리두기, 훈련장소 방역, 개인별 위생조치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정부의 방침을 준수하며 시행됐다.

 

[사진 첨부] # 사진설명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민)29일 자연재난과 사고상황을 대비한 신고리3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