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들어가는 태화강국가정원 토론회’개최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 주관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1/07/02 [08:18]

‘시민이 만들어가는 태화강국가정원 토론회’개최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 주관

울산포스트 | 입력 : 2021/07/02 [08:18]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회장 장윤호 의원)1일 오후 2, 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 연구단체 의원, 정원전문가,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윤호 의원의 사회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태화강국가정원을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의원연구단체인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은 오늘 이 자리가 그린뉴딜시대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태화강국가정원의 미래를 여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김동필 교수가 주제발표자로 나서 민관파트너십 협치관리 태화강국가정원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사례를 제시하며 태화강국가정원의 민관협치를 강조했다.

 

울산연구원의 김희종 박사는 올해 울산에서 개최되는 정원산업박람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울산 시민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2019,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이었던 이안숙 가든랩스 대표는 태화강국가정원이 태화강만의 정체성을 가진 사랑받는 국민정원으로 도약하는데 태화강국가정원친구들과 같은 단체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정원작가 피트 아우돌프한국에이전시 이현수 천지식물원 대표는 울산 피트 아우돌프정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며 시민단체 태화강국가정원친구들과 동행하며 큰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윤호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 회장은 공업도시, 산업도시 이미지에서 생태정원도시로서 울산의 브랜드 가치가 변화하길 기대한다.”그린뉴딜시대 태화강국가정원이 미래경제 활성화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의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기후변화위기대응정책포럼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과 의정 과제발굴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장윤호(회장) 의원을 비롯하여 김시현 의원, 김성록 의원, 윤덕권 의원, 김선미 의원이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